변화된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이해 도와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2017년 고고교육기여대학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는 학부모 연수가 한서대를 비롯한 군산대, 대전대, 목포대, 우석대, 원광대, 전주대 등 7개 대학의 공동주최로 1월 20일 10시 30분부터 16시까지 천안 라마다 앙코르 호텔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한서대 곽옥금 교수전임사정관의 사회로 충청권 중, 고등학교 학부모에게 변화되는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이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산고등학교 김범진 진로진학부장의 “대학입학전형의 이해”, <엄마반성문>의 저자 서울명신초등학교 이유남 교장의 학부모 소통 강의 및  7개 대학 입학전문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진학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유남 교장선생님은 가난한 산골에서 태어나 교단에 선 열정적 교사이자 아들딸 남매를 남부럽지 않게’ 우등생으로 키워온 슈퍼맘이다. 그녀는 ‘반성문’이란 형식으로 성취 중심적인 부모 세대의 치부를 고백하고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에 누가 되지 않을 방법을 공개한다.

한서대 입학관리처장 정광보 교수는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대학입학전형에서 쓰이는 어려운 용어를 이해하고 진로진학에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부모 연수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구글 신청 (https://goo.gl/forms/MM2NvECi6GqJxN283)을 통해 신청하거나, 한서대학교 입학사정관실(041-660-10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