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업무계획보고회 개최, 혁신군정 다짐

 

[충청뉴스라인 이한응 기자] 금산군은 지난 11일 박동철 군수 주재로 실‧과‧단장, 직속기관 및 사업소장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신뢰와 혁신의 군정추진을 다짐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7년 주요 성과, 2018년 군정여건과 추진방향, 신규 및 역점 사업 등 2018년도 군정 주요 업무의 추진 계획 및 미완료 사업대책 등 부서장들의 자유로운 토론 속에 정보를 공유하며 머리를 맞댔다.

새로운 정부 시책에 발맞춘 미래성장동력 발굴 및 예산 확보, 소득주도 성장을 위한 일자리 경제, 저출산 해법 모색 등 새로운 국정 과제에 적극적‧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데 공감을 나눴다.

금산인삼 산업의 획기적 전환점이 될 금산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위한 실과별 협업문제도 심도 있게 논의됐다.

주력산업인 인삼약초 세계와·명품화, 금산농업 경쟁력 확보, 균형발전사업, 정주기반, 문화체육 등 군민들의 삶과 질과 생활편익에 초점을 두고 능동적인 의견이 오갔다.

박동철 군수는 “작년 어려운 여건에서도 직원들이 흔들림 없이 자기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어려움 없이 군정을 수행할 수 있었다”며 “가시적 성과 창출과 민선7기의 주춧돌 완성 등 군정 발전의 미래를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