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7시30분 홍주문화회관 대강당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홍성군립합창단은 오는 12월 5일(화) 오후 7시 30분 홍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2017 홍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0년 11월 창단한 홍성군립합창단은 하광학 홍성군 부군수를 단장으로 박성일 지휘자 아래 55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4월과 9월 단원 공개모집을 통해 소프라노, 앨토, 테너, 베이스를 보강하여 역량을 강화하여 왔다.

 또한 현충일 행사나 한국전쟁 민간인희생자 합동추모제, 홍성역사인물축제 등의 관내 행사뿐만 아니라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나 전국합창경연대회에도 참가하여 수상함으로 홍성군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홍성군립합창단은 이번 정기연주회에서 대중에게 친숙한 노래뿐 아니라, <미스터 산타>라는 뮤지컬형식의 노래극도 준비하고 있다.

 <미스터 산타>에 나오는 총 9곡의 노래는 모두 홍성군립합창단의 박성일 지휘자가 작곡한 곡이기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

 홍성군립합창단의 관계자는 “관내의 행사나 합창경연대회에서는 특성상 합창단으로서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데 한계가 있다. 우리 모두 합창단이기도 하지만 또한 아이들의 엄마 아빠이기 때문에 올 연말에 있을 정기연주회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라고 했다. 

 군 관계자는 “별도의 입장료가 없는 만큼 많은 분들께서 공연장을 찾아 수준 높은 공연을 즐겨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