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발전종합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홍성군은 2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홍성군 중장기발전종합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석환 군수, 염창선 부군수를 비롯해 군 직원 및 관계자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용역을 수행한 공공자치연구원의 책임연구원인 정영수 박사의 발표로 그 동안의 연구결과를 보고 받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참석자들 간의 논의가 진행했다.

보고회에서는 오는 2025년까지인 목표연도의 군정비전을 “군민이 행복한 충남의 중심 홍성”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명농업 중심 홍성 ▲우리의 역사가 살아 있는 역사문화 중심 홍성 ▲균형 있게 발전하는 창조경제 중심 홍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참여복지 중심 홍성 ▲내포신도시와 더불어 발전하는 행정 중심 홍성 등 5개 군정목표를 제시됐다.

연구진은 이상의 미래구상 실현을 위해 5년 이하의 68개 단기과제와 그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52개 중장기과제 등 120개 과제를 제시했으며, 이를 다시 중요도에 따라 농특산물 유통허브 센터 건립, 홍주성 디지털 문화콘텐츠화, 노인일자리 지원센터 구축 등을 비롯한 26개 핵심선도과제와 94개 선도 및 전략과제로 나눠 제시했다.

김석환 군수는 “계획을 잘 수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계획된 정책 실현을 위해) 공직자의 강한 의지와 예산확보가 관건”이라며 공직자들의 분발을 당부했다.

홍성군 중장기발전종합계획 수립 용역은 도청 이전과 내포신도시 조성 변화된 여건에 발맞춰 2년 앞당겨 금년 1월 용역에 착수해 정책과제개발 워크숍 3회, 중간보고회 2회, 주민공청회 1회 등의 과정을 거쳐 이날 최종보고회를 개최했으며, 내달 초에 최종결과물을 도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